본문 바로가기
노린재목/빈대과

[곤충][노린재목][빈대과] 빈대

by 곤충 정보 2022. 12. 26.
반응형

빈대

- 목명 : 노린재목 ( Hemiptera )
- 과명 : 빈대과 ( Cimicidae )
- 속명 : 빈대속 ( Cimex )
- 학명 : Cimex lectularius Linnaeus, 1758

- 명명자명 : Linnaeus

- 특징
몸길이 : 5mm 정도 몸은 약간 긴 편인 원반상이고 매우 편평하며, 갈색이나 때로 흑갈색인 경우도 있다. 머리는 작고, 정수리는 굵고 앞으로 돌출했으며, 겹눈은 작다. 더듬이는 가늘며, 제1마디는 대단히 짧고, 제2마디와 제3마디의 길이는 같으나, 제3마디는 대단히 가늘고, 제4마디는 짧다. 앞가슴등판은 납작하며, 옆가장자리는 편평하고 넓게 돌출하였고 둘레에 가시 모양의 센털이 뒷옆쪽으로 나와 있다. 반시초는 짧은 판상이고, 뒷날개는 없다. 주둥이는 윗입술의 끝에서 돌출했고 4마디이다. 맨끝마디는 가늘고 끝은 뾰족하지 않으며 제2마디와 제3마디는 약간 굵고, 밑마디는 표면에서는 볼 수 없으나 폭이 넓고 제2마디보다 짧다. 주둥이의 등면, 즉 정지하였을 때의 아랫면은 전 길이를 통해서 세로홈, 즉 아랫입술 홈이 있어 작은턱과 큰턱을 수용한다. 작은턱은 좌우의 것이 합하여 변화되어 2개의 관을 이룬다. 그 등쪽의 관은 식구이고, 배쪽의 작은 관은 타액구이다. 큰턱은 작은턱의 바깥쪽에 접하여 존재하고, 좌우가 각각 길고 가느다란 창 모양이며, 그 끝에 미세한 1치열이 있다. 배는

- 생태
한번 충분히 흡혈하면 상당히 오랫동안 흡혈하지 않는다. 인체의 노출부, 즉 얼굴, 목, 팔, 다리 등으로부터 흡혈한다.

- 최소발생횟수 : 0

- 최대발생횟수 : 0


※ 저작권 : 본 데이터에 대한 모든 저작권리는 국립수목원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산림청 국립수목원'에서 작성하여 개방한 '산림청 국립수목원_곤충자원 서비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수목원, https://kna.forest.go.kr/kfsweb/kfs/subIdx/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노린재목 > 빈대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곤충][노린재목][빈대과] 반날개빈대  (0) 2022.12.16

댓글